코보시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음악 연습실에 키오스크 공급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음악 연습실에 키오스크 공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117회   작성일Date 24-01-15 08:25

본문

7e1695bb33abac7596c5d1163e5eaeb4_1705274631_8518.png



유·무인 매장운영을 위한 시스템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코보시스(대표 정재형)가 올림픽공원의 올림픽홀 음악연습실에 자사의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이용자 편익을 높이게 됐다고 전했다.


올림픽홀은 송파구의 올림픽공원 내에 조성되어 음악연습실과 강의실, 합주실, 레코딩실 등을 예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는 시설로, 코보시스는 해당 시설의 이용예약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솔루션 공급을 완료했다.


공급된 코보시스 솔루션은 키오스크 및 이와 연동된 전용 앱으로, 해당 키오스크와 전용APP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예약부터 시설이용까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자주 이용해야 하는 이용자를 위해 월별 이용권 구매 시 12개의 쿠폰을 발행하고 해당 쿠폰으로 음악연습일 이용 및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예약룸의 경우 전용앱을 통하여 예약 및 취소가 가능함은 물론 연습실 이용 고객이 차량 이용 시 주차관리소에 전용앱 화면을 보여줌으로써 주차권 확인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코보시스는 다양한 업종의 유인, 무인 운영 솔루션을 오랫동안 공급해 온 전문기업으로서 각 업종이나 규모, 형태 등에 따라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올림픽홀 공급 시에도 필요한 기능들과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이용 시 불편함을 최소화하였다. 기존에도 새만금메타버스 체험관, 연천군 청년몰 등 공공기관에서 운영하거나 구축한 시설에 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공적인 사례로 남은 바 있기도 하다. 


코보시스 측 관계자는 “음악연습실처럼 정해진 공간을 정확한 시간 단위로 사용해야 할 경우 시스템이 잘 갖춰지면 이용자도, 관리자도 모두에게 편리할 것”이라며 “이번 올림픽홀 공급은 오로지 이 점만을 고려해 적용했으므로 한 단계 발전된 음악연습실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우진영 기자 | 2024.01.12 | 기사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