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공간중개 플랫폼 '와우플' 전용 앱 리뉴얼 출시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공간중개 플랫폼 '와우플' 전용 앱 리뉴얼 출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99회   작성일Date 24-06-28 13:51

본문

5d88c38229509ac7d06903818492a385_1719550226_9021.png





공간 무인운영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이를 뒷받침할 솔루션이나 서비스 수요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간 무인운영 플랫폼 와우플(WOWPLE) 전용앱이 리뉴얼 출시됐다.

 

와우플은 유무인 운영플랫폼 전문 개발사 코보시스(대표 정재형)가 운영하고 있는 공간예약 플랫폼으로, 금번 와우플앱 리뉴얼은 기존의 와우플 서비스를 보다 다양한 공간유형에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전체 UI UX 리뉴얼까지 함께 진행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각 카테고리 별 기존 무인운영 공간과 중개서비스의 호스트 공간을 통합하여 공간 이용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공간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무인운영 솔루션을 사용하는 가맹점들은 금번 와우플앱 리뉴얼로 더욱 다양한 고객층에 운영하는 공간을 홍보할 수 있고, 중개서비스를 이용하는 호스트들은 200만명에 달하는 기존 회원DB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자유롭게 내 공간을 등록할 수 있는 호스트센터도 적용됐다.


와우플은 2018년 키오스크 기반의 스터디공간 무인운영 서비스로 최초 런칭된 후 꾸준히 업데이트와 개선을 통해 현재는 파티룸, 연습실, 스튜디오, 공연장 등 모든 공간을 공유하는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금번 리뉴얼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게 코보시스 측 설명이다.

 

활용공간도 1인을 위한 작은 공간부터 실내체육관이나 컨벤션센터와 같은 수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공간까지 규모나 성격의 제한 없이 가능하다. 와우플앱 내에서 공간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코보시스 측 관계자는 와우플은 공유창고처럼 트렌드가 바뀌면서 새롭게 등장하는 신사업 업종에도 도입할 수 있으면서도 관공서에서도 니즈가 계속 되고 있는 등 영역의 제한없이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운영 형태의 모든 공간을 아우르며 가능한 모든 공간을 연결하는 앱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출처: 내외경제 TV (https://www.nbntv.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201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