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보시스 COBOSYS
로그인 회원가입
  • News
  • 언론보도
  • News

    언론보도

    코보시스, ‘무인운영 솔루션’부문 브랜드리더로 2년 연속 뽑혀 “비결은 바로더 솔루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58회   작성일Date 22-05-16 09:52

    본문

    743a36139cbd9c88de5dffcac9b76413_1652662331_4621.jpg
     



    무인운영 솔루션 IT기업 코보시스가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의 무인운영 솔루션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알렸다.


    코보시스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스터디카페, 독서실, 공유오피스, 밀키트, 정육점 등모든 비즈니스에 키오스크 및 무인운영 솔루션을 보급하고 있다.

    IT 전문가들 중심으로 인력이 구성된 덕택에 전국 700여 개의 가맹점 입점과 110만 회원 데이터베이스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코보시스는 유·무인매장 솔루션 '바로더'를 통해 전 업종에 키오스크를 확대 보급하고 있다. 


    바로더는 밀키트, 아이스크림 가게 등 무인매장에서 볼 수 있는 셀프형 키오스크 방식과 식당, 카페와 같이 유/무인 매장에서 사용하는 메뉴 주문형 키오스크 방식을 하나의 키오스크에서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예컨대, 식당의 경우 낮에는 음식 조리를 하는 유인매장으로 운영하고, 밤에는 식당 메뉴를 조리 또는 비조리 상품으로 만들어 밀키트 매장처럼 무인운영을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2년 연속 수상의 또 하나의 비결은 바로더 키오스크 ‘더치페이’ 기능 덕분이다. 

    그동안 매장 카운터에서 한 명씩 줄을 서서 결제를 했던 상황을 바로더를 이용하면 고객이 키오스크 앞에 서서 직접 더치페이를 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선택해 주문하고 결제하기 때문에 기존에 점주가 결제를 했던 방식보다 오류가 줄어들게 된다, 대신 점주는 홀 관리보다 음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바로더를 사용하고 있는 한 식당 점주는 “바로더를 도입 후에는 키오스크와 매장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유인매장도 무인운영으로 전환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무인매장으로 전환 시 체크(신용)카드, 삼성페이, 바로더 회원 QR 등을 통한 본인 인증으로 출입문이 열려서 로스율까지 최소화해준다”고 이용 소감을 밝혔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코보시스의 주요 경영 지표 중 하나가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매장 이슈가 생겼을 때, 기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술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코보시스의 CS는 원격, 유선, 카카오톡 중 고객이 편한 방식으로 선택하여 진행 할 수 있으며, 여러 방면으로 고객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출처 : 시사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