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스터디카페 보급 급물살 “서버 안정성덕분”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스터디카페 보급 급물살 “서버 안정성덕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259회   작성일Date 22-06-07 15:21

본문

5e9e43d4d20eb4e6a2a3db8ea51f78d7_1654582830_0139.pn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코보시스가 자사의 와우플 키오스크와 APP이 스터디카페 대상 보급이 확대되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서버 안정성 업계 1위로 우뚝 선 코보시스는 IT전문가들이 직접 솔루션을 개발할 뿐만 아니라, 

C/S도 기술 전문가들이 전담하고 있어 여러 이슈 상황을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코보시스는 IT 전문가들이 모인 기업으로써 기술신용평가 상위 등급을 획득한 기술력을 보유 중이다. 

기술력을 인증받은 전문가들이 있어 점주들이 요청하는 기능들을 수시로 반영하며, 업계를 선두하는 신기능들을 꾸준히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에 따르면, 대부분의 스터디카페는 100% 무인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키오스크 오류에 민감하다. 코보시스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서 서버의 역할이 매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는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현재 코보시스 솔루션을 도입한 가맹점은 700여 곳에 달하며, 코보시스가 관리 중인 회원 DB는 110만 건을 넘어서고 있다. 

지속적으로 가맹점 및 회원수가 증가하는 이유는 ‘서버 안정성’덕분이라고 코보시스 측은 설명했다.  


이들은 초창기부터 API, DB, WEB 서버를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안정적인 서버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하여,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산시켜 서버의 부하를 줄이고, 

일부 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다른 서버로 부하를 배분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키오스크 사용률이 높은 성수기에도 각 가맹점들이 원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이들이 제공하는 와우플 키오스크와 APP은 회원들의 결제 및 입·퇴실을 기록하는 중요한 수단이기 때문에 강화된 정보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SSL보안 전송 방화벽이 단계마다 있어 정보 유출 또는 데이터 손상될 위험을 최소화하여 완벽한 무인매장 제어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다. 


스터디카페를 운영 중인 한 점주는 “타사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는 야간, 주말 오류에 늦장 대응을 해주었던 적이 많았다.”라며

“그러나, 코보시스의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로는 안정적인 솔루션과 더불어 야간, 주말에도 신속한 대응을 책임져주는 IT 전문가들 덕택에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현재 와우플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하여 스터디카페와 더불어 독서실, 공유오피스, 운동시설 등 다양한 공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는 ‘전국 공간 예약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더하여, 키오스크 없이 와우플 앱만으로 ▲예약 ▲결제 ▲출입 통제 ▲매출 ▲상품 관리 등이 가능하고, 나아가 와우플 내에서 무제한으로 매장 홍보를 무료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코보시스는 지속적으로 최상위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 함과 동시에 영세 자영업자와 상생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고민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APP입점 수수료 무료, 최저의 PG 수수료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 비즈니스코리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