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보시스 COBOSYS
로그인 회원가입
  • News
  • 언론보도
  • News

    언론보도

    코보시스, 공간예약 플랫폼 ‘와우플’...“MZ세대 회원 늘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85회   작성일Date 22-07-04 10:10

    본문

    b4e4e410c9d0e091ef9534d687a4701a_1656896991_9265.png
     


    무인 매장 솔루션 기업인 코보시스가 자사의 전국 공간예약 앱 와우플의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증가 소식을 알렸다.

    와우플은 내 위치 기반의 스터디카페/독서실/공유오피스를 방문 없이 예약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이다. 좌석, 사물함, 스터디룸, 회의실 등 공간 이용과 관련한 모든 것에 대해 실시간 예약 결제를 제공한다.

     

    와우플은 코보시스 키오스크와 연동돼 이용자로부터 가까운 공간의 현황을 확인하여 쉽고 빠르게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보시스에 따르면, 와우플의 지난 5월 대비 이번 6월이 MAU가 약 180%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는 6월 시험기간을 맞이해 학습공간을 찾는 1020세대 유저들이 급증하였고, 이와 동시에 와우포인트 1만 명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여 충성 유저들을 확보한 것이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최근 대면 결제보다 모바일 결제가 편리한 MZ 세대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 상반기 동안의 회원 가입 수가 작년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며 “회원 가입자의 95% 이상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라고 전했다.

     

    사용자 중심의 UI, 세부 기능 개선, 상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 까닭에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코보시스 측은 설명했다. 또한, 와우플은 소상공인 가맹점주와 상생하는 플랫폼으로 시작하여 현재까지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와우플 이용자인 한 대학생은 시험기간 중 약속 때문에 외출해 있을 때, 와우플을 이용해서 근처에서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와우플에 입점한 소상공인 A 씨는 “가게를 오픈할 때 와우플에 무료 입점했다“PG수수료가 저렴하고 중개 수수료가 무료인 것도 장점이지만 다양한 결제 지원을 비롯한 각종 편의 기능 덕분에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평했다.

     

    현재 와우플은 와우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사전 예고 후 수시 진행 예정이다. 와우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처 : 시사뉴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