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한 운영관리로 안정성 높여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한 운영관리로 안정성 높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955회   작성일Date 22-08-25 18:29

본문

1ac488b23e7c78c8b156fc19cf0459b6_1661419646_8878.jpg



무인운영플랫폼 전문기업 코보시스는 분산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 솔루션들을 안정적으로 확대 보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동안 코보시스는 무인 매장운영에 필요한 신기술들을 선보이며, 무인시스템의 문제점과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업계의 기술을 선도해 왔다. 

전문 R&D 조직을 갖추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직접 연구개발하여 맞춤형 솔루션을 대형 프랜차이즈를 포함한 여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공간예약 플랫폼인 ‘와우플’ 서비스와 유무인 매장운영 통합 솔루션인 ‘바로더’ 서비스를 주축으로 모든 업종에 키오스크 및 APP 솔루션을 보급하고 있다.


이들의 플랫폼이 여러 고객사들로 부터 집중을 받을 수 있었던 핵심 요인은 서비스의 안정성이다. 

코보시스는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하여 트래픽이 줄거나, 높아지는 상황에 맞추어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에, 성수기 또는 피크타임에 키오스크 또는 APP의 과부하 문제를 해결하여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의 클라우드 서버를 운영한다고 하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불안감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는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대부분의 클라우드 사용 기업들이 서비스 중단을 경험하게 된다.


이에, 코보시스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버 운영을 위해 전담 개발진이 운영 관리를 담당함하여 업데이트 및 설정 오류를 최소화하고, 

가시성 높은 모니터링 툴을 활용해 연계된 서비스나 앱들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 확인하여 대비하고 있다. 


정재형 대표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는 클라우드 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하고, 그러려면 MSA아키텍처 기반의 분산 처리 방식이어야 한다. 

아울러 변화에 유연하고 기능의 확장이 용이하면서도 프로그램의 중복이 최소화돼야 한다. 안정적인 플랫폼 확장을 위하여 아키텍처 설계와 모니터링 체계, 불가항력의 사고 방비책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개선해야 한다” 라고 강조했다.

 

코보시스는 분야별 전문 개발자들이 모여 상위 수준의 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IT 전문 지식을 갖춘 내부 기술지원팀이 소프트웨어 배포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이들 기술지원팀에서 고객지원 업무를 직접 담당하여 즉각적인 문제해결 및 조치가 가능하므로 고객사의 만족도도 또한 매우 높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무인운영 산업같이 경쟁이 치열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에서 서비스 개발 영역 못지않게 운영 관리 영역의 중요성은 앞으로 비중있게 요구될 것이다. 클라우드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시장 공략에 보탬이 되기 위해 운영관리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 라며 “또한 불편함 없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 높은 고객경험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출처 : 아이티비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