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운동시설 전용 무인시스템 와우헬스 보급 확대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운동시설 전용 무인시스템 와우헬스 보급 확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238회   작성일Date 22-09-01 17:44

본문

bf96670d1608e62c9442e00c1fc89e08_1662021820_2871.png
 


무인 운영 시대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코보시스(대표 정재형)가 무인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기 위하여 운동시설 전용 솔루션 와우헬스(WOWhealth)의 본격적인 보급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와우헬스 솔루션은 코보시스가 스터디카페,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과 같은 공간 운영 업종을 위해 고안한 공간 예약 플랫폼 ‘와우플’ 서비스의 일환으로 개발된 운동시설 맞춤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키오스크와 모바일앱, 매장관리 프로그램을 토탈 제공함으로써 운동시설 운영 효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와우헬스는 헬스장은 물론 테니스장, 골프장, 수영장 등 운동시설에 특화된 만큼 키오스크의 기능들이 기존 공간대여 시설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기본적인 결제 및 출석체크, 강습 예약과 같은 기능은 물론 매장 이용 회원들의 출입통제부터 회원들에게 앱으로 직원 및 강사의 자격사항과 경력사항을 보여주는 홍보기능과 강습 관리 기능까지 적용되어 있다.


유무선 IoT 기능으로 전력제어까지 원격으로 가능해 업주가 매장에 방문할 일을 최소화하고 인력 운영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서 전반적인 운영비용 절감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궁극적으로 운동시설도 무인운영이 가능토록 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탑재했다는 것이 코보시스 측의 설명이다.


코보시스 측은 오랜 동안 쌓아온 무인 운영 시스템 노하우를 반영하면서도 업종에 따라 최적화된 기능들을 반영해 무인 운영 시스템 카테고리 내에서 세분화하여 시스템을 구축해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업종을 늘려나가도록 하고 있는데, 와우헬스도 그 일환으로 준비된 시스템으로써 런칭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지역과 시설 종류에 무관하게 도입 문의 및 계약이 이어져 본격적인 보급 확대에 나서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공급처 700여 곳, 회원 110만을 돌파하며 연간 결제 건도 250만을 넘길 정도로 무인 운영에 대해서 기술과 노하우, 데이터까지 충실하게 구축하고 있다”며 “와우헬스의 공격적인 보급으로 운동시설의 무인시스템 보급 확대는 물론, 다른 업종에도 폭넓게 보급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 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 데일리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