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무인운영 시스템 ‘와우플’, 가락쌍용아파트 커뮤니티에 도입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무인운영 시스템 ‘와우플’, 가락쌍용아파트 커뮤니티에 도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066회   작성일Date 22-12-03 01:50

본문

e629a896abec1a8bc2370b9075a2eb1f_1669999741_75.png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최근 아파트의 중요한 요소 가운데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는 추세다. 특히 독서실은 이제 필수로 여겨지는 커뮤니티 시설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코보시스(대표 정재형)의 무인운영 키오스크 시스템이 서울 가락동에 위치한 가락쌍용아파트 내 독서실에 도입되며 아파트 독서실 관리 편의성을 높이게 됐다.

코보시스는 다양한 형태와 업종의 매장을 무인운영이 가능토록 하는 키오스크 시스템을 개발하는 곳으로, 공간대여 업종 위주의 ‘와우플’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을 금번 가락쌍용아파트 단지 내 독서실에서 도입함으로써 적용 범위를 한층 넓히게 됐다.

가락쌍용아파트 독서실에 도입된 시스템은 현재 유수의 스터디카페, 독서실, 공유오피스들에 공급되고 있는 공간관리 통합 플랫폼 ‘와우플’로, 이 ‘와우플’은 주변 공간을 자동으로 추천해주거나 좌석 예약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서비스다. 회의실이나 사물함, 화상 면접실, 강의실 등 적용된 곳에 따라 공간운영이 필요한 모든 부분을 무인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브랜드들이 꾸준히 도입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아파트 내 독서실은 상주 관리자 배정이 현실적으로 힘들지만 이용자들의 불편함은 없애면서도 외부인 출입제한과 같은 최소한의 관리가 필수이기 때문에 많은 단지에서 관리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와우플’ 도입으로 이런 부분을 해결함은 물론, 전문 무인운영 매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까지 더해져 관리주체와 거주자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하여 코보시스는 결제기능처럼 사용하지 않는 기능 일부만 제외하고 해당 단지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커스터마이징해 공급했으며, 향후 추가 도입되는 아파트단지에도 각 단지에서 원하는 부분들을 반영해 맞춤형 무인관리 시스템을 갖추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대표적인 무인 운영시설이지만 이를 지원할 관리시스템 부재로 이용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관리 위주로 운영되었던 것이 현실이다”며 “무인운영 시스템 하나만으로 높아지는 효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무인운영 시스템이 필요한 새로운 곳을 꾸준히 찾아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