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무인운영 플랫폼 ‘와우플’ 자율성 높였다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무인운영 플랫폼 ‘와우플’ 자율성 높였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726회   작성일Date 23-01-03 00:28

본문

비대면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무인운영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무인 상점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이 51.9%(Market&Markets조사)에 이를 정도다. 자연스레 무인운영의 영역 또한 점차 확장되고 있다. 24일, 무인 매장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코보시스’가 무인운영 솔루션 ‘와우플’의 적용가능 업종을 대폭 늘렸다고 발표한 배경이다.  


b4ad9aac6dcc4d28f8bfdf96753423ff_1672673305_2669.png
(사진: 코보시스)
코보시스가 개발한 ‘와우플’은 위치기반으로 공간을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자동추천부터 예약, 사전결제 등은 물론, 매장의 제공 서비스와 이용현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초기에는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에 최적화되도록 고안되었지만, 최근 독자적인 기능을 더하며 범용성이 크게 확대됐다. 이에 음악연습실, 가죽공방, 워크라운지, 아파트 커뮤니티 등에 두루 적용되는 추세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무인운영이 힘들다고 생각했던 업종들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한 것이 와우플의 최대 장점”이라며 “이미 잇츠음악연습실, 엘피가죽공방, 아토즈워크라운지, 프라지트 프라모델공방, 가락쌍용아파트 단지 독서실 등 키오스크 시스템 적용과 무관해 보이던 업종에도 우리 솔루션이 적용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특히 아파트 독서실의 경우, 획기적인 운영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상주관리자 배치가 힘들어 무인운영을 필요로 하던 아파트 커뮤니티의 고민을 와우플의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며 풀어냈다는 것. 해당 아파트의 만족도 또한 높아서 도입의사를 밝히는 타 아파트 단지들도 늘고 있다는 후문이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도입 가능 업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만큼, 기존에 도입한 매장들의 피드백을 수집·분석하고 신규 도입의사가 있는 업종을 분석하여 향후 각각의 업종들을 위한 최적의 기능들을 적용하고 제안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더퍼스트미디어(http://www.thefirstmedia.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