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 News
  • 언론보도
  • News

    언론보도

    코보시스 무인운영 플랫폼 ‘와우플’, 커스터마이징 통해 적용업종 확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78회   작성일Date 23-01-03 00:34

    본문

    b4ad9aac6dcc4d28f8bfdf96753423ff_1672673667_3072.png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무인 매장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코보시스(대표 정재형)의 ‘와우플’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이 커스터마이징 자율성을 한층 높임으로써 서비스 적용 업종을 대폭 확대했다.

    ‘와우플’은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공간을 앱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 위치 자동추천부터 예약, 사전결제까지 가능하고 매장의 제공 서비스와 이용현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기존에 스터디카페나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에서 최적화되어 도입되어 왔다.

    코보시스는 이 ‘와우플’의 핵심 기능을 그대로 살리면서 업종마다 필요로 하는 독자적인 기능 및 우선순위 기능을 최적화하여 적용 가능한 매장을 늘릴 수 있도록 한 상태로, 그에 따라 스터디공간 위주였던 기존 도입처에서 점차 업종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까지만 해도 음악연습실, 가죽공방, 워크라운지, 아파트 커뮤니티 등에 두루 적용이 되고 있는 중이다.

    현재 잇츠음악연습실, 엘피가죽공방, 아토즈워크라운지, 프라지트 프라모델공방, 가락쌍용아파트 단지 독서실 등이 도입이 완료되어 적용되고 있는데, 키오스크 시스템 적용과 무관해 보이던 업종도 ‘와우플’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적용함으로써 무인운영이 가능한 범위가 대폭 확대되고 있다.

    특히 가락쌍용아파트 내 독서실은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특성상 상주관리자 배치가 힘든 만큼 무인운영 필요성이 높은데, 현재 상업용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는 ‘와우플’의 선진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하며 관리포인트는 줄이면서도 무인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은 대거 적용된 만큼 만족도가 높아 도입의사를 밝힌 타 아파트 단지들이 많아 곧 추가 도입이 예정되어 있다는 것이 코보시스 측 설명이다.

    코보시스는 도입 가능 업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기존 도입매장들에서의 피드백을 수집, 분석하고 신규 도입의사가 있는 업종을 분석해 무인운영에 필요한 부분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업체 관계자는 “와우플은 무인매장 운영이 힘들다고 생각했던 업종에 무인운영이 가능토록 함으로써 무인운영 가능범위를 확장한다는 차원으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는 시스템이다”며 “이를 위해 무인운영에 필요한 중요하고 핵심적인 기능은 지속 업그레이드, 추가개발하고 있고 업종에 따른 최적의 기능들을 각각 적용하고 제안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