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무인운영 위한 서버관리 및 안정성 확보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무인운영 위한 서버관리 및 안정성 확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796회   작성일Date 23-02-27 16:31

본문

143830_168651_3528.png 


유·무인운영 플랫폼 전문 개발사 코보시스(대표 정재형)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버관리 및 안정성 확보하였고 추후 기술력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보시스 측은 자사 키오스크 및 솔루션을 도입 후 안정적인 무인 운영에 불편함이 개선되었다는 점주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으며, 서버 안정성 및 고도화 작업을 통하여 안정적 무인 운영을 돕고 운영효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보시스의 대표적인 솔루션인 와우플(WOWPLE)은 초창기 스터디 카페 도입을 시작으로 하여 복합 공간대여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안정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가맹점의 솔루션 도입과 와우플 APP 사용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업데이트 한 ‘와우플’은 사용자가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성이 높은 UI 적용과 더불어 메뉴들을 세분화하여 표기됨에 따라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키오스크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중점적으로 고려하여 업데이트 하였으며 이용이 쉽도록 개선하였다.

또한 클라우드 서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문 개발진이 운영관리를 전담함으로써 업데이트 및 설정 오류를 최소화하면서도 가시성 높은 모니터링 툴을 활용해 연계된 서비스나 앱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실시간 확인하여 대비한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무인운영 시에는 키오스크 의존도가 매우 커 자칫 작은 오류 하나에도 매장의 매출이 좌우될 수도 있기에 정기적인 안정화는 필수라 본다”며 “무조건적인 영업과 도입처 확보만이 아닌, 최적으로 운영 가능한 계획수치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므로 안정성 확보와 코보시스의 이런 제도적인 영업방침으로 코보시스 솔루션을 우려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우진영 기자 | 기사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