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시스, 코로나 시기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사용매장 매출 상승 원인 분석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코보시스, 코로나 시기 스터디카페 키오스크 사용매장 매출 상승 원인 분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981회   작성일Date 21-04-30 13:25

본문

0e14571a389e00f842f73fdf56cfec7a_1640100929_2493.png

 

스터디카페와 독서실 등에 키오스크와 출입 통제 시스템을 포함해 통합관리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는 업체 코보시스가 2020년과 비교해 2021년 스터디카페의 매출이 상승한 자료를 분석하고 발표했다.

 

2021년은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국내에 유행한지 2년째를 맞이하는 시기다. 소비 심리는 더욱 위축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종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보시스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스터디카페의 매출이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자료를 살펴보면, 코보시스의 키오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가맹점의 매출이 2020년과 비교했을 때 4월의 경우, 모든 가맹점의 매출이 동기간 대비 280%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단순한 우연으로 보기 어려운 수치다.

 

코보시스 관계자는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대부분의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스터디카페의 경우, 매출이 오히려 증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중고교생의 시험기간의 경우, 증가세가 더욱 두드러진 경향을 보였다. 자체적으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코보시스의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목동의 초심 스터디카페의 경우, 4월 매출이 2020년과 비교해 증가했으며, 대치동의 초심 스터디카페의 경우, 130%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라고 말했다.

 

이들은 증가의 원인으로 손님이 붐비는 기간에 무인운영을 원활하게 만든 것을 매출 증가에 핵심적인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최근에는 사람이 붐비는 곳에 위생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다. 따라서 코보시스는 비대면 운영이 좀 더 용이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활용한 출입 통제 시스템과 출입 시 발열 감지 시스템을 보급하고 있다.

 

관계자는 “매출 증가는 기존의 한정된 서비스의 유인 독서실을 이용하던 고객이 스터디카페의 수요증가로 인해 이동한 것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상품관리 기능과 무인운영에 최적화된 코보시스의 관리시스템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또, 매출을 일으키는 매체가 키오스크 뿐만 아니라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한 브랜드 단독 모바일앱과 자체 운영 중인 위치기반의 전국 스터디공간 앱 와우플로 다양한 매출 채널을 제공하는 것 또한 매출 상승의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보시스는 이용자가 급증하는 기간에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DB서버 증설 및 안정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하반기 시스템 고도화 일정을 앞당겨 빅데이터 기반의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61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