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운영 플랫폼 코보시스, 고성능 보급형 키오스크 선보여 > 언론보도 | 코보시스

로고

주식회사 코보시스
로그인 회원가입



언론보도

무인운영 플랫폼 코보시스, 고성능 보급형 키오스크 선보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1,562회   작성일Date 21-09-07 11:54

본문

 

KakaoTalk_20210903_185801986.jpg

 

 

팬데믹 상황이 시작된 이후 내수 경제 위축으로 인한 업종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은 인건비 절감과 보다 편리한 매장관리를 위해 무인 운영이 가능한 업종을 고르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무인 운영이 가능한 스터디카페, 프리미엄 독서실과 같은 업종을 고를 때는 브랜드 선택과 내부 시설 등 중요한 부분이 많지만, 아무래도 무인 운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키오스크의 선택도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아무리 고사양 키오스크일지라도, 안정적인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다면 추후 무인매장 운영에 있어 불편을 야기할 수 있어 키오스크 선택 전 소프트웨어 시스템도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된다.

 

이에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사 코보시스는 키오스크를 선택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 및 점주들이 보다 용이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자체 제작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고사양 키오스크를 개발하고 보급하고 있다. 또한, 점주의 가격부담을 낮추기 위해 고성능 보급형 키오스크도 선보여 고객의 구매 선택권을 넓혔다.

 

코보시스의 키오스크는 안정적인 앱 연동 서비스를 통해 100% 무인 시스템을 실현하고자 한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들이 개발한 플랫폼인 와우플을 탑재하여 완성도 높은 무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와우플이란 내 위치 기반의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 공유오피스 등을 방문 없이 예약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좌석이나 사물함, 스터디룸, 회의실까지 실시간 예약과 결제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해당 시스템을 활용한 점주들은 특별한 전화 문의를 받지 않고 예약을 늘리고, 홍보 역시도 해당 플랫폼 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투잡으로 매장을 운영하거나 멀티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많아 이러한 시스템을 보다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코보시스는 단순한 키오스크의 기능 또한 남다른 생각을 통해 개발하고 있어 점주는 팬데믹 상황 맞춤 운영이 가능하다. 스크린 열감지 체크인 기능, 좌석 거리두기 설정, 일괄 기간권 연장 기능 등을 탑재해 방역과 매장 운영을 모두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 코보시스는 어려움을 원격으로 완벽하게 해결해 최대한 편리하게 운영을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1:1 문의 게시판, 카카오톡채널 고객지원센터 뿐만 아니라, 전문 기술지원팀에서 기술 문의를 유선상으로 접수 받고 있다.

 

 

출처 : 매일안전신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